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근육통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증상인가요? 의사들은 그 일이 어떻게 느껴지고 왜 일어나는지 설명한다.

by 블로그 정보 생산 2021. 6. 9.
반응형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최근 새로운 COVID-19 증상을 6가지 공식 리스트에 추가했다. 현재 CDC는 표준적인 마른 기침, 숨가쁨, 발열 외에도 오한, 오한, 두통, 목구멍 통증, 후각 및 미각 상실, 근육통을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징후 목록에 열거하고 있다.

분명히 이 증상들 중 많은 부분이 새로운 발견은 아닙니다. 3월 영국의 이비인후과 전문가들은 후각과 미각 상실이 COVID-19 증상일 수 있다고 경고했고 사람들은 오한 두통 목 통증도 보고했다.

그러나 새로 추가된 근육통 증상은 다른 증상보다 약간 놀랄 수 있다. 몸의 통증과 통증은 거의 어떤 결과로든 일어날 수 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근육통은 조금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알아야 할 9가지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과 바이러스 예방 방법

근육통은 COVID-19와 어느 정도 공통되어 있습니까?
CDC는 증상 목록에 그런 정보를 제공하지 않지만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근육통(통칭 근육통)은 다른 유명한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보다 약간 적었다.

중국 실험실에서 확인된 COVID-19 환자 5만5924명을 분석한 2월 WHO 보고서에 따르면 14.8%의 환자가 근육통과 관절통(관절통)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발열(87.9%) 마른기침(67.7%)을 보고한 환자보다 훨씬 적지만 피로(38.1%) 숨차기(18.6%) 등 다른 증상에 비해 여전히 적다. 그러나 인후통(13.9%) 두통(13.6%) 오한(11.4%)보다 약간 많다.

관련 항목: 성인의 열은 몇 도입니까? 의사가 가장 일반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을 설명하다

 

 

 

 


COVID-19는 왜 근육통을 일으키는가
근육염(근염)에 의해서 일어나는 근육통은 바이러스 감염의 드문 증상은 아니다. 채플힐 UNC메디컬센터 호흡기진단센터의 아미르 바르진(Amir Barzin, DO, MS) 사건 지휘관은 일반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는 다른 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근육조직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바진 박사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근육통은 바이러스 자체로 인한 근육섬유 손상이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이 바이러스는 또한 면역시스템이 작동하도록 기본적으로 신호를 보내는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통해 체내에서 염증반응을 일으켜 비정상적인 조직파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관련 항목: 설사는 COVID-19의 증상입니까? 새로운 연구에 의하면, 소화기의 문제는 코로나 바이러스와 공통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COVID-19로 인한 근육통은 어떤 느낌입니까?
발진 박사에 따르면 COVID-19와 관련된 근육통은 보통 근육의 움직임에 따른 근육 접촉이나 통증에 민감하다고 느낀다. 운동에 의한 근육통은 사스CoV-2와 같은 바이러스에 의한 근육통과 비슷하다고 느낄 수 있으나 바이러스통은 더 보편화되고 운동이나 부상 관련 통증은 특정 근육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다.

때로는 의사조차 바이러스로 인한 근육통과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을 구별하는 데 애를 먹는다. 버진 박사는 차이를 구분하기가 매우 어렵다며 의사가 문제의 근원을 캐기 위해서는 종종 탐정 역을 맡아야 한다고 인정했다.최근 환자가 운동을 했는지, 열 오한 기침 등 다른 전염병 증상이 있는지, 진단에 도움이 되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바이러스 관련 근육통과 운동유발 근육통도 해결에 걸리는 시간이 다르다. 바진 박사는 바이러스성 근증(근육질환)은 감염이 치유되고 몇 주에서 수개월 후에 해결되는 경향이 있다며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은 4872시간 내에 해결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했다.

관련 항목: 호흡 곤란은 어떤 느낌입니까? 의사들이 이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을 설명한다.

COVID-19로 인한 근육통은 어떻게 치료할 수 있습니까?
버진 박사는 운동 루틴을 시작하기 전에 아이싱, 롤링, 가벼운 스트레칭, 마사지, 가벼운 유산소운동을 통해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COVID-19나 다른 바이러스 감염의 결과일지도 모르는 근육통에 관해서는 치료법이 조금 달라 보인다. 예일대 의학물리학자이자 진통제 전문의인 찰스 오돈콜 박사는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아스피린, 이부프로펜과 같은 NSAIDs(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같은 진통제를 사용하는 침대받침, 유체수화, 전반적인 증상 관리를 권한다. 그러나 오돈콜 박사는 위의 권고에 마음이 놓이지 않으면 의료를 받아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이야기의 정보는 프레스 타임으로 정확하다. 그러나, COVID-19를 둘러싼 상황이 계속 진화해 출판 후, 일부의 데이터가 바뀌었을 가능성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