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 전문가들은 지난 수년간 지중해의회를 영양의 성배로 환영해 왔다. 지중해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나라들의 맛과 조리법에서 영감을 얻어 염증을 막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며 암 위험을 줄이고 수명을 연장하며 뇌를 예리하게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식이요법은 노화의 취약성 위험을 줄인다고 한다.
잡지 'Gut'에 게재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과일, 채소, 건강지방, 통밀에 중점을 둔 식사는 뇌기능 개선, 기억력 향상, 허약해질 위험 감소와 관련된 유익한 장내 세균을 촉진합니다.고령자의 경우 만성 저그레이드 염증, 만성 질환의 발병 등입니다.iabete 및 이동성의 문제.
연구자들은 연구가 시작됐을 때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이탈리아 폴란드 등 5개국에서 65세부터 79세까지의 612명을 추적했다. 참가자 중 절반은 지중해식 원칙에 따라 채소 콩류 과일 견과류 올리브오일 생선 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살코기 유제품 포화지방을 소량 섭취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나머지 반은 언제나 그렇듯 계속 먹었다.
관련: 케토 vs. 지중해: 당신에게 있어서 정말 좋은 다이어트는 무엇입니까?
연구자들은 연구 말미에 1년간 식사를 고집한 사람들이 장내 미생물(통칭 위장관에 사는 미생물)의 다양성이 낮음을 발견했다. 이들은 또 취약성 위험을 낮추고 뇌 활동을 촉진하며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난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경험했다. 연구진은 또 연구 시작 당시 참가자의 국적이나 미생물 구성이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을 발견했다.
「우리의 연구 결과는, 장내 미생물을 조절하기 위한 습관적인 식사를 개선할 가능성을 증명하는 것으로, 그 결과, 보다 건강한 노화를 촉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연구 저자는 쓰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코르크대 미생물대학장인 폴 오툴 공동저자 교수는 지중해식은 궁극적으로 전형적인 서양가공식에는 없는 건강과 관련된 영양소를 제공한다고 건강하게 설명했다. 그는 또 이 식사가 체내 염증을 억제할 수 있는 장내 미생물의 성장을 자극해 면역시스템이 질병과 백신에 대한 더 나은 싸움의 기회를 갖게 한다고 말했다.
북유럽 국회는 지중해 국회보다 정말 건강한가요? 영양사의 체중
그러나 오툴 씨에 따르면 장의 미생물과 같은 생태계 전체를 재배선하는 과정은 하루아침에 일어나지 않는다. 그 대신 변화를 일으키는 데 약 6개월에서 1년 정도 걸립니다. 「이전에는 5개의 프레비오틱스로 6개월 이상 장내 미생물을 개선하려고 했습니다만, 그 효과는 소극적이었습니다」라고 그는 계속하고 있습니다. 지중해 의회는 꼬박 1년 동안 훨씬 강력한 효과를 냈습니다.
지중해 의회는 US뉴스와 월드 리포트에서 3년 연속 세계 최고의 식사에 올랐다. 예일대 예방연구센터의 설립 책임자이자 심사위원 25명 중 한 명인 데이비드 커츠 MD는 최고의 식사의 특징은 균형, 유지 가능성, 기호성, 가족친화성, 지속가능성, 건강성 등이다며 지중해 식사는 그 모든 체크마크를 받는다고 설명했다."
최고의 영예를 안았을 뿐 아니라 건강식, 가장 간단한 다이어트, 당뇨병, 식물성 다이어트 등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댓글